DIVERSITY IS GOOD
DIVERSITY IS GOOD

테크

[와디즈펀딩] 사우드피츠 트루엔진3 SE 언박싱!!

diversity is good 2020. 11. 27. 00:08

안녕하세요! 오늘은 와디즈펀딩에서 펀딩한 사운드피츠 트루엔진3 SE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 와디즈펀딩에서 진행된 주인공은 블루투스 이어폰인데요. 이 블루투스 이어폰이 말이죠! 아주 기가 막힙니다!!

 

2013년부터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및 이탈리아에서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로 진출해서 2015년에는 일본에서 전국적인 셀러이자 아마존 랭킹 제품으로 선정된 아주 기가 막힌 제품이라죠!

현재 미국과 일본을 핵심 시장으로 20개국 이상에서 5백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 이 사운드피츠 트로엔진3 SE 지금 언박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의 크기는 그냥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 박스의 크기처럼 생겼습니다.

 

 

처음에 열면 사용자 매뉴얼이 눈에 띄고요.

정말 간단하게 핵심만 딱딱 되어 있는 사용자 매뉴얼이어서 보기가 편했습니다.

다만 원시나 노안이 있으신 분들은 읽기가 불편할 수도 있어요ㅡㅜ.. 글씨가 조금 작더라구요.

그리고 그 밑에는 아래 사진처럼 제품이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총 내용물은 아래의 구성처럼 되어 있었구요.

여기서 딱 드는 궁금증이 있죠! 저 COMPLY TRUEGRIP는 뭘까??

COMPLY TRUEGRIP이라고 되어 있는 것은 이어팁인데 흔히 독서실에서 사용을 많이 하는 귓구멍 막는 스펀지 모두 아시죠? 바로 그 스펀지로 되어 있는 이어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꼈을 때에는 저는 오히려 고무로 된 이어팁보다 불편하더라구요.

이것은 취향 차이가 좀 있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와디즈 펀딩하는 가격에 저런 구성품까지 기본으로 제공하는 제품이라는 것 만으로도 가성비가 간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제품 본품의 겉부분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데

그렇게 싼 티 나는 재질 아니라 무광 블랙 색상에 SF 코팅을 해 놓았고

제품 이름양각을 새겨 놓아서 이미 가격을 뛰어 넘은 듯한 외관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윗 덮개를 열어 보았는데요.

안에 보면 양쪽의 이어버드가 보이는데 굉장히 고급스러운 자태를 뽐내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듀얼드라이버가 딱 보이는데 심지어 골드빛과 블랙의 조화가 아주 훌륭합니다.

자세한 스펙은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착용했을 때의 느낀점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제가 웨이트 트레이닝과 격렬한 인터벌 트레이닝을 자주 하는데

그러한 몸의 진동이 심한 순간에도 귀에서 잘 빠지지 않고 잘 착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인체공학적으로 되어 있는 것 같은데

저의 귓바퀴가 얇아서 그런지 귀에 딱 꽂히는 느낌은 뚜렷히 받지는 못했습니다.

듀얼 드라이버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착용 후 앞에서 보았을 때 이어버드가 튀어 나오는 정도는 갤럭시 버즈와 비슷한 정도였습니다.

 

 

소리의 수준은?

 

소리의 수준은 약간 저음 위주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뭔가 귀와 스피커 사이에 막이 존재하는 것 같은 느낌이 간혹 들기도 합니다.

 이게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이 느낌적인 느낌을 제외하고

소리는 귀에 정말 편안하게 들리며 대부분의 음들이 매우 풍부하게 들립니다.

가격 대비해서 소리의 품질은 매우 훌륭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략 10~13만원 정도의 블루투스 이어폰보다 소리는 좋은 것 같기도 하고 맞먹는 것 같은 음질을 갖고 있습니다.(기다린 보람이 있다는 말이죠ㅎㅎ)

그리고 착용해본 결과 차음이 정말로 훌륨합니다.

딱히 노이즈캔슬링 제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매우 훌륭한 차음을 갖고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은?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드라이버가 2개 , 끝내주는 외관, 가성비의 소리 그리고 퀄컴 칩셋의 존재 입니다.

일단 외관을 보았을 때 이어버드와 케이스 외부에 SF코팅을 적용해

매우 탁월한 그립감과 디자인 바탕을 만들어 주었고

이어버드에는 골드로 터치 부분을 강조하고 SoundPeats의 S 부분을 새겨서 포인트를 강조하고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드라이버 인데요. 이 사운드피츠 트루엔진3 SE에서는 듀얼드라이버가 적용이 되었는데 티타늄 도금 스피거와 복합 다이어프램 스피커가 적용 되어서 맑은 고음과 깊은 저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 드라이버는 고음에 다른 드라이버는 저음에 집중해서 넓은 오디오 스펙트럼을 제공한다는 것이 이 듀얼 드라이버의 특징입니다. 또한 Trueengine CrossoverTM을 이용해서 서로 다른 주파수에서 오디오 신호를 분리하고 독립적으로 전달해서 음질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한개의 이어폰에 두개의 마이크를 장착하고 Qualcomm CVC 잡음 & 소음필터를 통해 주변 소음을 필터링함으로써 더욱더 높은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퀄컴의 대표적인 기술 Qualcomm CVC는 소프트웨어 노이즈 감소 기술의 일종인 Clear Voice Capture의 약자이고 이 기능은 대략 30dB 소음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또한 최신사양의 QCC3020 칩셋은 배터리 수명을 오래 지속하는 초 저전력 Bluetooth 칩셋이고 또 이 제품에는 블루투스 5.0 기술이 들어가 있어서 낮은 전력 소비와 동시에 안정적인 연결을 보장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경험을 해 보면 정말 동작거리 한계에서도 뚜렷한 음질을 내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배터리 시간은?

 

사운드피츠 트루엔진3 SE는 한 번 충전시 이어버드의 재생 시간은 6.5시간이며 케이스 본체에서 4번의 연속 충전을 통해 30시간의 플레이 시간을 제공합니다. 제가 평소에 하루에 거진 2시간 정도를 일주일을 꼬박 사용해도 배터리가 3칸 까지 줄을까 말까 할 정도로 배터리의 안정적인 플레이 시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운드피츠 트루엔진3SE의 상세 스펙은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이렇게 사운드피츠 트루엔진3 SE의 언박싱과 성능을 비교해보는 아주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12월 7일와디즈에서 앵콜 펀딩이 있을 예정이니까 이번 리뷰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생활과 쇼핑(펀딩)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