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RSITY IS GOOD
DIVERSITY IS GOOD

일상

SK 네트웍스 Family AI 캠프 1주차

diversity is good 2024. 5. 19. 20:14

부트캠프에 지원하자마자 들어온 SK 네트웍스 Family AI 캠프!

 

평상시에 관심만 있었던 AI로 진로를 변경하고 나서 혼자 공부하려고 해보았지만 역시 꿈만 컸다는 현실만 깨달았어요ㅋ

그래서 짧은 시간 동안 알차게 배울 수 있는 부트캠프를 고르게 되었고, 다행히 참여가 가능해져서 5월 16일부터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 한 것

 

14일 화요일에 OT가 있어서 잠깐 PlayData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PlayData는 SK네트웍스(주)의 자회사인 encore(주)의 자체 교육 브랜드입니다.)

이번주에는 시작하는 주차이기도 하고 목, 금 이틀만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많은 것을 하지는 않았다고..... 할 수 있지 않아요!!... 너무 많은 것을 한번에 들었어요... 들어오자마자 대학교 전공에서 들었던 python의 5주 분량이 이틀 동안 끝이 났구요..python을 설치하고 anaconda를 설치하면서 디렉토리를 확인하고 정리했어요...

비전공자 입장에서는 벌써 진 다 빠졌어요...ㅎㅎ 그래도 생각보다 알차서 너무 좋았습니다.

 

좋았던 점

 

무엇보다 수업의 내용과 속도가 정말 좋았습니다. 비전공자가 많다고 해서 수업을 너무 쉽게 천천히 하게 된다면 집중력도 떨어지고 하루에 8시간이나 듣기 때문에 졸려올 수 있지만 따라가려고 노력하다 보면 졸려올 새도 없이 수업이 금방 지나가고 있어요. 그리고 내용도 단순히 python만 배운 것이 아니라 컴퓨터의 활용 방법과 연관지어서 설명해주시는 것이 너무 좋았어요. 사실 컴퓨터 공학부 관련 전공자들이 아니라면 폴더 몇개와 다운로드한 프로그램만 사용하는거 현실이잖아요!ㅋㅋㅋㅋ그런데 어디에 저장이 되고 설치할 때 어떤 프로그램들이 같이 설치가 되고 중복이 되는지, 저장 위치에 따라서 어떻게 명령 프롬프트를 활용할 수 있는지 등등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식사조를 만들어 주시는데 덕분에 같이 교육을 받는 분들과 빠르게 친해질 수 있었어요! --> (이거 너무 좋았음)

 

아쉬웠던 점

 

python전공 수업을 들었음에도 실제로 활용하기는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을 몸소 체감할 만큼 숙련도가 없었다는 것을 깨닫고 있어요. 매일 가능한 코딩테스트를 해서 숙련도를 올려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컴퓨터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도 많이 부족해서 이에 대한 책도 찾아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음주에 할 일

 

백준 '단계별로 풀어보기' 단계 1개씩 매일 풀기

자격증 알아보기

컴퓨터 관련 책 3권 읽기

github로 블로그 이전하기

 

반응형